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문화예술 문화

무한상상!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로 새로운 경북 꿈꾸다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2.07.18 14:51 수정 0000.00.00 00:00

`무한상상! New경북!` 2022년도 제안 공모전 개최

↑↑ 포스터
[포항신문=포항신문]경상북도는 이달 18일부터 8월 31일까지 민선8기 경북 발전을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무한상상! New경북!’제안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경북도정에 관심 있는 국민과 공무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일자리·경제, 과학·산업, 보건·복지, 전통·문화·예술, 도정혁신 등 분야에 구애받지 않고 지역발전을 위한 모든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다만, 이미 시행중이거나 단순 불만사항 및 불합리한 관행 개선 등 단순 민원성 제안은 제외된다.

참여방법은 국민신문고 공모제안 또는 경상북도 홈페이지 도민행복제안, 우편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실시가능성, 창의성 등 심사기준에 따라 심사를 거쳐, 채택된 제안자에게는 도지사 표창과 함께 부상이 지급된다.

금상 최대 800만원, 은상 최대 500만원, 동상 최대 300만원 등 총 14건으로, 채택된 제안은 도정 정책에 반영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홍성구 경북도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공모전이 민선8기를 맞아 지방시대를 선도하고자 하는 경북의 새로운 활력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도정에 반영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을 많이 제안해주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