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상북도교육청, 사서직 공무원 직무연수 실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2.07.22 10:15 수정 0000.00.00 00:00

미래 도서관에 대한 고민과 지혜, 경험을 나누다

↑↑ 경상북도교육청
[포항신문=포항신문]경상북도교육청은 22일 구미 호텔 금오산에서 사서직 공무원 등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는 사서직 공무원의 전문성 강화와 도서관 서비스 질적 제고를 위해 △김중혁 작가 강연 △문화공연 △도서관 건립 사례 특강 등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30년 이상 된 도서관들이 차례로 신축되고 있는 상황에서 장선희 구미도서관장의‘도서관 건축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한 특강은 참석한 사서직 공무원들에게 깊은 공감을 선사했다.

포항도서관 건립 사례를 중심으로 도서관 건립에 대한 사서의 고민, 신축을 위한 행정절차, 건립 전문 사서의 필요성을 논의하고, 경북교육청 도서관 발전 구상으로 비전 5S(System, Space, Staff, Service, reSource)를 제시하는 등 알차고 유익한 연수가 되었다.

아울러 김유정문학상, 이효석문학상, 동인문학상 등 문학계의 굵직한 주요 문학상을 수상한 김중혁 작가는‘창의력과 밸런스 게임’을 주제로 일상에서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을 자신의 경험과 집필한 도서들을 엮어서 소개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지역의 독서환경과 평생교육을 위해 늘 노력하는 사서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연수를 통해 새로운 도서관 서비스에 대한 지혜와 경험을 나누고, 지역사회와 공감할 수 있는 미래 도서관의 방향을 찾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