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상북도교육청, 위기 학생 심리·정서 지원을 위한 학생상담 전문성 향상 지원!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2.08.03 10:55 수정 0000.00.00 00:00

전문상담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 경상북도교육청
[포항신문=포항신문]경상북도교육청은 3일부터 4일까지 1박 2일간 경주 황룡원에서‘전문상담사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위(Wee)센터, 위(Wee)클래스 소속 전문상담사 100명을 대상으로 심리검사 및 학생상담에 대한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연수 내용은 △TCI 초급 워크숍 △학생 중심의 공감과 소통의 레시피 △학생상담에 활용할 수 있는 협동놀이 △상담사례 나눔 등 현장의 요구에 맞추어 다양하게 구성했다.

특히 TCI 초급 워크숍을 통해 기질과 성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TCI 심리검사에 대한 기본 개념, 기질과 성격의 차원, 점수의 해석, 사례 적용에 대해 배우면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분임 활동으로 위(Wee)센터, 위(Wee)클래스 각 소속별로 상담사례를 나눔하고, 서로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여 전문상담사 간의 소통·공감의 시간도 갖도록 했다.

공현주 학생생활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전문상담사로서의 상담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해 학교 현장에서 심리적 위기를 겪고 있는 학생들을 상담하고 지원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