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상북도교육청, 2022년 영재교육담당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워크숍 실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2.08.12 09:45 수정 0000.00.00 00:00

영재교육 사례 공유 및 컨설팅 결과 안내

↑↑ 경상북도교육청
[포항신문=포항신문]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 11일 더케이 호텔 경주에서‘2022년 경상북도교육청 영재교육담당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도내 176곳의 영재교육기관을 운영하고 있는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1학기에 운영한 영재교육의 사례를 공유하고 지난 6월까지 실시된 영재교육기관 컨설팅 결과를 안내해 보다 나은 영재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했다.

대구교대 권택환 교수의‘뇌과학과 영재교육’이라는 특강을 시작으로 한국교육개발원의 영재성 발달기록부 시스템 운영 안내, 영재교육 교사연구회의 역량 중심 영재교육 프로그램 현장 적용 사례 발표 등의 시간으로 워크샵을 진행했다.

아울러 영재교육 운영에 대해 평소 궁금했던 사항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현장과 소통하는 기회를 가졌다.

김정한 창의인재과장은 “학교는 여름방학 기간이지만, 영재교육은 이 기간에 집중교육, 영재캠프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영재교육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담당 교원과 교육전문직원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워크숍이 2학기 영재교육 운영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