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

이태훈 달서구청장,‘저출산 극복 범국민 포함 챌린지’동참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1.03.29 12:15 수정 0000.00.00 00:00

저출산 극복의 시작은 결혼, 달서구가 함께 합니다!

[포항신문=포항신문]대구 달서구청장 이태훈은 지난 26일‘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저출산이 가져올 국가 위기를 연대와 협력을 통해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적극 동참하자는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달서구는 저출산 문제의 해답을 결혼에서 찾고자 2016년 7월 전국 최초로 결혼장려팀을 신설하고, 공공기관․단체 등과 결혼장려 MOU 체결, 결혼특구 선포, 청춘남녀 인연맺기 등 다양한 사업 추진으로 122커플이 성혼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하였다.

또한, 출산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올해부터 출산축하금 확대지원, 유축기 무료 대여 및 육아용품 지원사업을 신규 운영하는 등 아이 낳고 키우고 싶은 달서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달서구에서 불고 있는 결혼바람이 저출산 극복을 위한 씨앗이 되길 바라며,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커져가는 희망달서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태훈 구청장은 다음 챌린지 주자로 자매결연 도시 단체장인 광주 북구청장, 성주군수를 지명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