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적정규모학교 육성을 위한 학부모 설명회 개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1.06.08 14:02 수정 0000.00.00 00:00

청송중 부동분교장

[포항신문=포항신문]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은 6월 7일 월요일에 청송중학교 부동분교장에서 적정규모학교 육성을 위한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학부모와 교사, 지역 대표 인사 등을 초청하여 개최한 이번 설명회에서 적정규모학교 육성의 취지와 당위성 등을 부동분교장의 현황과 같이 설명하여 학부모와 학교 관계자들의 이해를 돕고자 했다.

현재 부동분교장은 올해 3월 기준 학생수 3명의 소규모 학교로 `2021년 적정규모학교 육성 계획`에서 소규모 학교 통폐합 중점 추진 대상으로 지정돼 있어 이러한 일련의 내용들을 설명할 학부모 설명회 개최가 필요한 상황이었다.

학교의 통폐합이라는 무거운 주제 속에서 학부모와 교사들에게 적정규모학교 육성 계획을 설명하는 것이 쉽지는 않았으나 서로간의 입장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설명회를 마무리 하였다.

설명회에 참석한 윤태현 행정지원과장은 “지역을 살리는데 중요한 학교를 대상으로 통폐합을 설명하러 오는 우리들도 마음이 많이 무겁지만 또한 이러한 계기로 학교에 더 애정을 키워서 작은 학교를 살릴 수 있다면 그보다 더 좋은 일이 없을 것 같다.” 라며 안타까운 심정을 대변하였다.

청송교육지원청은 이후 학부모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해 통폐합 찬·반 의사를 받고 동창회와 초등학교 고학년 학부모 등의 의견을 더 들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