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전국 단위 사이버독도학교 독도교실 수료 이벤트 실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2.09.27 10:09 수정 0000.00.00 00:00

사이버독도학교 독도교실 수료로 전 국민을 독도전문가로

↑↑ 경북교육청, 전국 단위 사이버독도학교 독도교실 수료 이벤트 실시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독도의 날(10월 25일)을 앞두고, 사이버독도학교 독도교실 수료를 통해 전 국민 독도 전문가를 목표로 26일부터‘사이버독도학교 독도교실 수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북교육청 사이버독도학교에 입학(가입)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및 교직원을 참여 대상으로 한다.

경북교육청은 전국 최초의 온라인 독도교육 플랫폼인 사이버독도학교 초·중·고급 강좌 수료를 통해 독도 수호의 의지를 갖추어 미래 지향적인 한일 관계에 적합한 영토관과 역사관 확립을 돕고, 이를 전 국민에게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사이버독도학교 누리집 독도 교실에 접속해 이벤트 기간 내에(9. 26.~ 10. 23.) 초·중·고급 강좌 중 한 강좌를 수강 완료한 후 개인 연락처 제공에 동의하면 된다. 이들 중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지난해 개교해 양질의 교육 자료를 탑재한 사이버독도학교의 과정을 수강하면 전 국민이 이른 시간 내에 독도 전문가가 되리라고 생각하며, 시·공간을 초월해 누구나 독도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만큼 전 국민의 많은 참여를 통해 독도 수호 의지를 갖추기 바란다”고 행사의 의의를 밝혔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