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2022년 온누리 학부모 교육 경북을 찾아오다!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2.09.28 10:07 수정 0000.00.00 00:00

우리 아이 미래 멘토링 진로교육을 말하다

↑↑ 경북교육청, 2022년 온누리 학부모 교육 경북을 찾아오다!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지난 27일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교육부와 경북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교육방송공사가 주관하는‘온누리 학부모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온누리 학부모 교육은 최신 경향의 수준 높은 학부모 교육을 통해 학부모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전국 4개 지역(대전, 경북, 인청, 충남)에서 진행되며, 지난 19일 대전에서 첫 교육을 가진 후 두 번째로 경북을 찾아왔다.

와이즈멘토 조진표 대표가 강사로 초빙되어 우리 아이 미래 멘토링 진로교육을 강연했으며, 참석한 경북 지역 학부모들은“지금을 기준으로 아이의 미래를 판단하는 오류를 범하지 않아야 한다”라는 강사의 말에 크게 공감하며 자녀의 미래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

강의 영상은 EBS에서 콘텐츠로 제작해 전국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학부모On누리)를 통해 교육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교육에 앞서 공현주 학생생활과장은 직접 현장을 찾아 참석한 학부모들에게 우리 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학부모 연수 지원 사업 현황을 설명하고 앞으로의 지원계획을 밝히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지금은 학생이 스스로 관심 분야를 찾고 체험하며 공부할 수 있는 힘을 길러야 하는 시대”라며 “교육청에서도 자녀의 꿈을 응원하며 삶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학부모님과 함께 힘을 모아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