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상북도교육청, 2022년 직업계고 관리자 역량 강화를 위한 교감 연수 실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2.12.01 09:39 수정 0000.00.00 00:00

지역산업 발전을 선도할 고졸 인재 양성

↑↑ 경상북도교육청, 2022년 직업계고 관리자 역량 강화를 위한 교감 연수 실시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1일 경주 황룡원에서‘2022년 직업계고 관리자 역량 강화를 위한 교감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직업교육 혁신지구사업 운영 안내 및 직업계고 교육과정 운영 방안에 대한 정보 공유를 위해 도내 직업계고 관리자(교감) 55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특히 경북교육청과 경북도청이 올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직업교육 혁신지구사업과 경북교육청 주요 정책에 대한 관리자들의 이해와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직업교육 혁신지구사업’은 지자체와 교육청이 협력해 지역 산업 발전을 선도할 고졸 인재 양성을 지원하고, 직업계고와 지역기업·대학이 협력해 혁신지구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직업교육 지원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이날 연수는 2022년 경북 직업교육 혁신지구사업에 대한 담당 장학사의 안내를 시작으로 기업체 그룹장의 직업교육 혁신지구 연계 기업 사례 발표 및 포항흥해공업고 박기환 교감의 기업체 취업반 운영사례 발표, 현장실습 운영 관련 안내, 직업계고 학점제 운영 등에 대해 안내했다.

김정한 창의인재과장은 “경북 직업교육은 이미 모든 면에서 대한민국의 선두가 되고 있지만, 앞으로도 지자체와 협력을 강화하는 노력을 통해 지역 인재가 지역에 취업할 수 있도록 돕는데 더욱 노력하고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