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도서관별 특색 있는 250여 개 행사 함께 해요!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4.12 09:20 수정 0000.00.00 00:00

제59회 도서관주간 맞아 다채로운 행사 마련

↑↑ 제59회 도서관주간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12일부터 이번 달 말까지 27개 공공도서관에서 제59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특강, 전시, 공연,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도서관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도서관의 날(4월 12일)’이 법정 기념일로 지정된 첫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27개 공공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도서관협회가 공모를 통해 선정한‘경계 없이 비추는 문화의 빛, 도서관’이라는 올해의 공식 주제 아래 250여 개의 행사를 마련해 지역주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울릉도서관의 `도서관의 비밀찾아라, QR코드!` △영덕도서관의 `책 읽기로 시작하는 아침, 조조독서` △청송도서관의 `돌아와요 도서관에` △점촌도서관의 `행운이 내려오는 도서대출 영수증` 가은분관의 `헌책방 북토피아` △외동도서관의 `happy book’s day to you` △삼국유사군위도서관의 `매직 in 라이브러리` △상주도서관의 `배달의 도서관` △구미도서관의 `도서관의 날 웰컴드링크` 등은 참신한 행사명과 적극적인 홍보로 많은 관심 끌고 있다.

또한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의 `오늘부터 탄소중립 챌린지 展` △상주도서관 화령분관의 `K-그림책 전시` 등 다양한 북큐레이션 행사를 비롯해 △영일도서관의 `김익한 교수 특강` △청송도서관의 `김누리 교수 특강` △고령도서관의 `김민철 작가와의 만남` 등 지성과 감성이 충만한 초청 강연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임종식 교육감은 “법정기념일이 된‘도서관의 날’을 축하하며, 도서관은 정보와 지식의 접근은 물론 문화와 예술을 생활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이라며 “경북교육청 도서관이 지역주민들의 일상에서 특별한 장소가 될 수 있도록 도서관정책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지역 도서관 누리집에서 다채롭고 풍성한 도서관주간 행사와 참여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