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경북교육 사이버박물관 새 단장 경북 교육 사료를 한눈에!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5.16 09:41 수정 0000.00.00 00:00

키오스크 전용 메인화면 구성으로 편의성 극대화

↑↑ 사이버박물관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이용자들의 접근성 및 편의성 향상을 위해‘경북교육 사이버박물관’을 새롭게 단장했다고 16일 밝혔다.

‘경북교육 사이버박물관’은 경북교육역사의 발자취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온라인 공간으로 지난 2021년 3월 22일 개관한 이래로 현재 52만 여명이 방문했으며, 1910년도부터 1990년대의 사진 자료, 교구, 교과서와 폐교 동문들이 그 시절의 사진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미니홈피 형식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개편에는 경북교육 사이버박물관 홈페이지 화면을 키오스크 전용 메인화면(동영상)으로 구성해 이용자들의 시선을 이끌고, 메뉴(UI) 및 상세 페이지의 재배치를 통해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이용자들이 다양한 채널로 접근할 수 있도록 본청·교육지원청·유관기관 등에 39대의 키오스크를 설치해 경북교육 사이버박물관 홍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교육 사이버박물관은 경북교육의 발자취를 제공하는 동시에 그 시절의 일상을 공유하는 통로이자 세대 간의 소통·공감의 장의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자료를 수집해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