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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챗GPT 활용 수업 사례집‘챗GPT, 교실 수업에 온(ON)GPT하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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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디지털 혁신 기술인 대화형 인공지능 챗GPT를 활용한 수업 사례집‘챗GPT, 교실 수업에 온(ON)GPT하다’를 발간·배부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배부되는 사례집은 올해 2월 발표된 교육부의‘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방안’에 발맞춰 현장 교사들이 챗GPT를 직접 수업에 활용한 내용과 현장 경험을 토대로 개발했다.
이번 사례집은 △1장 챗봇, 그리고 챗GPT △2장 챗GPT, 어떻게 사용할까 △3장 챗GPT, 수업 속 ONGPT로 활용하다로 대단원을 구성하고 챗GPT를 활용한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수업의 사례를 제시했다.
특히 챗GPT는‘어떻게 질문하느냐’에 따라 답변의 수준이 크게 달라지는 점을 고려해 수업에 사용하는 질문을 △학습 ONGPT(학습 관련 정보 제공을 위한 질문) △창의 ONGPT(창의적 활동을 위한 질문) △평가 ONGPT(평가에 도움을 주는 질문) 3가지 유형으로 분류해 실제 수업에 적용했다.
경북교육청은 챗GPT의 실제 수업 적용 사례를 담은 이번 수업 사례집을 도내 전 초등학교에 배부해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적 흐름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교사들의 디지털 역량을 높이고, 학교 현장의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에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달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앞으로 인공지능과 같은 혁신적인 디지털 기술은 교육에도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며, 교사의 디지털 활용 역량에 따라 교수‧학습 방법도 매우 다양화될 것”이라며 “디지털 대전환에 따른 시대적 흐름을 주도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