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세무고‘ 친구야 사랑한데이’마음건강 특별교육주간 운영 실시

김병철 기자 입력 2024.09.13 11:33 수정 2024.09.13 11:36

교직원 대상 마음건강 골든벨 퀴즈대회 및 점심시간 이용 생명존중

↑↑ 마음건강 특별교육 주간 사진

경북세무고등학교는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생명의 소중함, 학교폭력예방과 친구관계 향상을 위해 전 학년을 대상으로 ‘친구야 사랑한데이’마음건강 특별교육주간을 운영했다.


이 주간에 실시한 프로그램은 1학년 대상으로 ‘보고 듣고 말하기’생명지킴이 대면교육을 학급별로 실시하였고, 전교생 및 교직원 대상 마음건강 골든벨 퀴즈대회 및 점심시간을 이용한 생명존중 캠패인등 다채롭게 진행했다.

마음건강 골든벨 퀴즈대회 및 생명 존중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의 마음건강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고 힘들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정보들을 전달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1학년 김○○ 학생은 생명지킴이 교육과 마음건강 골든벨 퀴즈대회를 통해 “친구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보는 시간이되었고, 어떻게 마음건강을 지켜야 할지 알게 되었다”라고 말했고, 1학년 박○○ 학생은 “죽음의 이유와 삶의 이유를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자살을 생각하는 친구를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알게된 것 같다”고 말했다. 다소 무거운 주제였지만 즐겁고 유쾌한 방법으로 좀 더 편하게 다가가는 좋은 교육의 시간이 되었다.

한편 이동훈 교장은“교육을 통해 학교적응력과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고, 서로에게 따뜻한 말 한 마디로 위로와 격려를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