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포항장량유치원 ‘지구사랑 플로깅 데이’ 진행

김병철 기자 입력 2024.10.12 15:57 수정 2024.10.12 16:00

유아들이 생태 감수성을 키우고 환경 보호 실시

 

↑↑ 환경보호 플로깅 사진

포항장량유치원은 지난 10일부터 11일꺼지  양일간에 걸쳐 유치원 주변과 인근공원에서 전체 유아가 참여하는 ‘지구사랑 플로깅 데이’ 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플로깅을 통해 유아들이 생태 감수성을 키우고 환경을 보호하는 태도를 기르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플로깅’은 조깅을 하면서 길가에 있는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건강과 환경 보호를 동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운동이다. 유아들은유치원 인근의 공원을 거닐며 공원 곳곳에 버려진 쓰레기들을 주워 자연을 보호하는데 힘을 보탰다. 이후 유아들은 쓰레기를 종류별로 분류해 분리수거 하는 활동으로 플로깅 데이를 마쳤다.

플로깅데이에 참여한 유아들은 “바깥에서 친구들과 함께 걸으며 쓰레기를 주웠더니 공원이 깨끗해졌어요.”,“길거리나 공원에 쓰레기를 버리지 않고 모두가 함께 노력하면 우리동네가 더욱 깨끗해질 것 같아요.”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영숙 원장은 “플로깅 데이에 참여 하는 경험을 통해 환경보호 실천 운동을 참여하는 과정에서 깨끗한 환경의 중요성을 알고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바람직한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유아들이 생태감수성 및 자연친화적인 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생태전환교육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