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

경북 119특수대응단, 대한재난의학회 업무협약 체결 마련

김병철 기자 입력 2024.10.17 16:16 수정 2024.10.17 16:20

훈련지원 재난대응프로그램 마련 등 관・학 협력 교류실시

↑↑ 양기관 업무협약 사진

경상북도 119특수대응단과 대한재난의학회는 재난응급의료 대응을 위한 협력과 교육을 강화하기 위하여 10월 16일 119특수대응단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식에는 백승욱 단장, 최대해 이사장, 이상훈 총무이사, 구조대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재난대비‧대응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사전에 상호 협력하여 인프라 및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다수사상자 발생시 인명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필요한 재난응급의료 관련 연구 및 학술교류, 훈련지원과 재난대응프로그램 마련하는 등 관・학 재난대응 협력의 교류가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백승욱 단장은 “이번 협약으로 다양한 재난 상황에 대한 협력 선도모델을 창출하고, 재난대응에 적절한 프로그램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등 상호협력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119특수대응단의 현장대응 능력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으며,

한편 최대해 이사장은 “재난발생시 응급의료 대응을 위한 연구와 학술교류로 상호 협력하여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한 적절한 프로그램을 마련하는데 양 기관이 힘을 모으자”고 밝혔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