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

노인 취업 활성화 위해 머리 맞댔다! 포항시, 실무협의 간담회 개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4.10.21 15:21 수정 0000.00.00 00:00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간담회, 노인 취업 활성화 방안 중점 논의

↑↑ 포항시는 지난 18일 포항일자리창출시니어클럽 1층 교육장에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수행기관 실무협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시는 지난 18일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수행기관 시설장, 일자리 담당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무협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성과를 평가하고, 2025년 사업 추진방향과 발전방안 모색, 사업량 배정 및 현장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이날 간담회에서는 노인 취업 활성화 방안을 중심으로 논의가 이뤄졌다.

현재 포항시는 29개 읍면동과 18개 부서, 10개의 민간 수행기관에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을 운영 중이다.

이 사업은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활동 기회를 제공해 노인복지 증진과 사회적 참여를 활성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되고 있다.

서재조 노인장애인복지과장은 “어르신 취업 활성화를 위해 힘써주신 수행기관 시설장과 일자리 담당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사회서비스형과 시장형 일자리가 더욱 확대될 전망으로 어르신들이 경력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하고 실용적인 일자리를 발굴하는 데 힘을 모아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