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문화예술 문화

포항문화재단 ‘예술놀이터 만지작 만지작’ 기획 전시 개최

김병철 기자 입력 2024.07.26 10:20 수정 2024.07.26 10:23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기획된 체험형 전시 공간구성

 

↑↑ 피자만들기 전시 사진

포항문화재단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복합문화공간 문화예술팩토리에서‘예술놀이터 만지작 만지작’ 기획 전시를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파블로 피카소의 ‘모든 아이들은 예술가다’라는 철학을 주제로 어린이들이 예술을 체험하고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기획된 체험형 전시이며 총 3개 섹션의 특색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첫 번째 섹션의 아리송미디어디자인팩토리는 주변에 존재하는 일상의 소재를 매개로 예술과 기술을 융합한 미디어 작품 활동을 하는 팀이다. 작품 ‘거인피자’는 거인에게 줄 피자를 만든다는 설정 아래 폭 5.5m의 커다란 도우 위에 토핑을 올려 피자를 완성하는 참여형 놀이작품으로 체험 모습을 실시간 영상으로 볼 수 있는 미디어 아트이기도 하다.

두 번째 섹션의 한경희 작가는 실과 바늘, 천 조각을 이용해 패브릭 작품을 만드는 예술가이다. 작품 ‘마음 속에 아이들을 위한 예술’은 드로잉 볼을 굴리고 박스를 쌓고 그 위에 선들을 올리며 아이들이 다양한 창의적인 표현을 경험할 수 있게 한다.

마지막 섹션의 이한나 작가는 포항 지역 작가로 낯선 문화를 접했을 때 느낀 호기심과 감정을, 펠트지를 활용해 식료품으로 가득 찬 슈퍼마켓을 만들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이 일상 속 사물의 숨겨진 요소를 발견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일상을 바라볼 수 있도록 한다.

이외에도 거울에 비친 내 얼굴을 유심히 관찰하고 지금 내 얼굴과 표정은 어떤지 스티커를 이용해 자유롭게 꾸며볼 수 있는 ‘내 얼굴 꾸미기 놀이’ 전시 연계 체험활동도 준비돼 있다.

전시 참여는 월~토요일 자유롭게 방문해 체험이 가능하며, 20인 이상 단체 참여는 ☎289-7872로 사전 예약을 하면 된다.

이상모 포항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기획전시로 피카소가 천진난만한 아이들을 동경한 것처럼 반짝이는 눈으로 엉뚱한 발상을 하는 아이들이 창의적인 사고를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