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꿈자람체험활동 사진 |
포항 문덕초등학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팀은 여름방학 동안에 학생들이 알찬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지난달 29일부터 2주간 외부전문강사와 함께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자신의 재능과 꿈을 탐색하고 발견할 수 있는 ‘꿈자람 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방학 중 학생들의 성장지원을 위해 ‘꿈자람 체험활동’은 여름방학 동안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탐색하여 건전한 여가 활동을 지원하고 또래 아동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배려 능력 및 사회성 발달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체험활동은 재학생 20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나만의 파운드케이크 만들기 ▷초코 마들렌 만들기 ▷나만의 쿠키 만들기 ▷모루인형 만들기 와 같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꿈자람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자유롭게 상상력을 발휘하고 창의성과 독창성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2주 동안의 여름방학 동안 즐길 수 있는 활동들이 많아서 좋고 다음 방학때도 또 신청하고 싶다”고 말했다. 삼삼오오 친구들과 돌아가며 체험해보고, 다양한 결과를 만들어 내는 과정 중에 아이들의 얼굴에선 시종일관 웃음이 떠나지 않았다.
한편 문석주 교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해 볼 수 있어서 교육적으로 의미가 있으며, 자신의 꿈을 찾는데 많은 자극이 되었으리라 생각한다. 방학을 더욱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