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

포항시 해도동 건강마을, 남해군 미조면 주민주도형 건강마을 선진지 견학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4.11.07 15:24 수정 0000.00.00 00:00

주민주도적인 건강마을 조성사업의 효율적인 업무추진을 위해 방문

↑↑ 지난 6일 해도동 건강마을 건강위원 등 20명이 남해군 미조면 건강마을을 견학했다.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시는 지난 6일 해도동 건강마을 건강위원 등 20명이 주민주도적인 건강마을을 만들고 건강마을 조성사업의 효율적인 업무추진을 위해 남해군 미조면 건강마을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은 건강마을 조성사업 6년 차인 해도동 건강위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사업의 안정적인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남해군 미조면의 건강위원회 운영 현황 및 사업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또한 ‘미조면 주민자치회 건강걷기대회’ 코스별 걷기에도 직접 참여해 주민건강 증진 사업의 성공 사례를 직접 보고 느낄 수 있었다.

이분남 남구보건소 건강관리과장은 “이번 선진지 견학을 계기로 해도동 건강마을에 맞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건강위원들의 역량 강화 및 활기찬 건강마을을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해군 미조면 건강마을은 2015년부터 2020년까지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사업으로 운영됐으며 이후 미조면 주민자치회로 활동이 이어져 주민주도형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등 성공적인 사업 지속 케이스로 선두적 역할을 해오고 있는 곳이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