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

포항시, 미래 세대의 지속 가능한 발전 위해 머리 맞댔다!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4.11.08 15:20 수정 0000.00.00 00:00

2024년 지속가능발전위원회 개최…다양한 분야의 정책 추진 방향 논의

↑↑ 8일 포항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포항시 지속가능발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시는 8일 ‘2024년 지속가능발전위원회’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위원장인 최도성 한동대 총장을 비롯해 환경·사회·경제 분야에 다양하게 포진된 위원들과 공무원 약 30명이 참석해 포항시의 지속가능발전에 대해 논의했다.

지속가능발전기본법 및 포항시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에 따르면 위원회는 2년마다 시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고 그 결과 보고서를 작성해 공표해야 한다.

미래 세대가 보다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시의 주요 정책에 대해 심의·자문함으로써 지방자치단체가 지속가능 발전을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하는 역할을 한다.

이에 따라 위원회는 12개 세부 목표와 75개 이행과제로 구성된 포항시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해 지난 4년 동안의 추진 상황을 점검·평가하고, 향후 정책 추진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최도성 위원장은 “코로나19 이후 심화된 사회경제적 불평등 해소, 기후위기 대응, 지방소멸 극복 등 지속가능발전을 위해 해결해야 할 과제들이 많은데 지역의 민·산·관·학이 함께 협력하며 공동 노력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쓰고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