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월 정례회의 사진 |
포항북부소방서는 지난 5일 별관 3층 대회실에서 직원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1월 정례조회 및 직장교육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으로는 ▲겨울철 화재안전대책 및 불조심 강조의 달 업무 추진 철저 ▲가을철 행사간 군중밀집지역 안전사고 예방활동 철저 ▲소방행정종합평가 등 각종 수행지표 마무리 당부 ▲동절기 대비 소방용수시설 점검 철저 ▲외부 강사(김문철 병원장) 초빙 : 소방공무원 건강관리 및 심뇌혈관 인적네트워크 공유 등이다.
이번 정례조회에는 에스포항병원 신경외과 김문철 대표병원장의 ‘소방공무원 건강관리 및 경북 동부지역의 심뇌혈관 인적네트워크 공유’라는 주제로 소방공무원의 근무환경에 맞는 특수한 건강 검진 및 관리법과 울산, 경북 동부지역 심뇌혈관 인적 네트워크 사업의 소개로 119구급대와 병원 간의 이송 체계에서 더욱 체계적이고, 골든 타임 내 효과적인 치료에 대한 방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심학수 포항북부소방서장은 “11월은 불조심 강조의 달과 겨울철 화재안전대책 추진이 시작되면서 전직원이 협력하여 각 담당별 업무추진에 최선을 다해달라.”며 “또한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들인만큼 개개인의 건강관리도 철저히 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