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

포항상공회의소 경북동부FTA통상진흥 ‘2024년 FTA 활용방안 설명회’ 개최

김병철 기자 입력 2024.11.13 16:53 수정 2024.11.13 16:56

지역 수출업체들을 위한 CBAM 안내를 목적으로 진행하고 도입배경 마련

↑↑ fta활용방안 프호그램 이비지

포항상공회의소 경북동부FTA통상진흥센터는 지역 수출업체들의 탄소국경제도(CBAM) 도입에 따른 국내외 동향 파악 및 대응 안내를 위해 13일 오후 14시 온라인 프로그램 ZOOM을 통해 ‘2024년 FTA 활용방안 설명회’를 개최했다.

에스피컨설팅그룹의 한상우 대표가 진행한 이번 교육은 지역 수출업체들을 위한 CBAM 안내를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도입배경, 배출량 산정, 산업별 주요내용 등 실무자들을 위한 교육내용으로 진행됨으로써 평소 CBAM에 관심을 가지던 기업들에게도 매우 유용한 교육이였다.

경북동부FTA통상진흥센터 관계자는“이번 교육은 기업 담당자들에게 평소 생소했던 CBAM에 관하여 안내함과 동시에 대응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CBAM 대응 인프라 구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상공회의소는 수출 및 FTA 활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업체들을 위해 상주 관세사가 전화 상담 또는 업체 방문을 통해 수출 절차, 원산지증명서 발급 방법 안내 등 맞춤형 FTA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