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문화예술 문화

경북의 아름다운 바다&등대사진 공모전 시상식 개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4.11.17 12:22 수정 0000.00.00 00:00

금상 김덕수, 은상 홍남선, 동상 최홍태·이정철 수상

↑↑ 지난 15일 코모도호텔포항에서 ‘제2회 경북의 아름다운 바다&등대 사진 공모전’ 시상식이 개최됐다. 수상자 앞쪽 왼쪽부터 은상 홍남선, 금상 김덕수, 동상 이정철, 최홍태.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시는 지난 15일 코모도호텔포항에서 ‘제2회 경북의 아름다운 바다&등대 사진 공모전’ 시상식이 개최됐다고 밝혔다.

㈜소셜뉴스위키트리 대구경북본부가 주최하고 포항시와 경북도가 후원한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의 사진작가 300여 명이 참여했으며, 금상에 김덕수(작품명 텅빈충만), 은상에 홍남선(포항시 영일대 사계절), 동상에 최홍태(등대가 있는 풍경)·이정철(Day At Sea)씨가 각각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의 심사위원장인 손진국 갤러리 포항관장은 “각자 사진 작품을 위해서 많은 시간을 바다에서 보낸 작가들의 열정을 엿볼 수 있었다”며 “그동안 짧지 않은 시간 속에 흘린 땀,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경북의 아름답고 수려한 해양경관과 등대의 모습을 사진에 담아 깨끗한 바다의 소중한 가치를 알리고 해양수산자원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됐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