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

저출생 극복에 맞손! 포항시-예천군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친선 다져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4.11.17 12:21 수정 0000.00.00 00:00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포항시지부와 예천군지부, 친선교류회 개최

↑↑ 지난 16일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포항시지부와 예천군지부 회원 30여 명이 포항시청에서 친선교류회를 가졌다.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시는 지난 16일 저출생 극복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포항시지부와 예천군지부 회원 30여 명이 포항시청에서 친선교류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지부 회원들 간 교류로 각종 활동 아이디어와 정보를 주고 받으며, 저출생 극복에 대한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들은 포항시립미술관과 스페이스 워크 등 포항 명소를 둘러보고, 지역 식당을 이용하는 등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백정숙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포항시지부장은 “저출생 극복에 시군의 경계를 넘어 지속적인 교류 협력으로 출산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높이고, 결혼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 조성에 힘을 모으자”고 결의를 다졌다.

포항시 관계자는“그동안 캠페인, 커플매칭 등 시민들의 저출생 극복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해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저출생 극복 선도도시 포항’을 만들어 가기 위한 활동에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포항시지부 회원들이 앞장서 주실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