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

살기좋은 포항 만들어요! 포항시 시민정책단 아이디어 발표회 개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4.11.17 12:20 수정 0000.00.00 00:00

살기 좋은 포항 만들기 위한 시민들의 아이디어 시정 반영 노력

↑↑ 포항시는 지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시민정책단 아이디어 발표회’를 개최했다.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시는 지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시민정책단 아이디어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살기 좋은 포항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직군과 연령대의 시민들이 모여 구성한 시민정책단 6팀 22명이 지난 3개월 동안의 성과를 발표했다.

심사는 전문성, 공정성 및 실현가능성 등을 고려해 대학교수 등 외부 전문가와 내부 심사위원으로 구성된 6명의 심사위원단이 진행했다.

올해는 ▲영일만 산업단지 대기오염 정보 안내 ▲스포츠케이션을 통한 관광 활성화 계획 ▲농업농촌 통합 중간지원조직 육성 등 일상생활 속 불편을 개선하기 위한 아이디어부터 일자리 창출 등 도시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안됐다.

최종 심사 결과 ‘문학과 해양 유산을 중심으로 하는 구룡포 북타운 계획’을 제안한 ‘스무디’ 팀이 금상을 차지했다.

장상길 부시장은 “다양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정책 참여가 포항을 더 살기 좋은 도시로 발전시키는 밑거름이된다”며 “앞으로 더 많은 시민들이 시정에 관심을 갖고 포항시의 정책 수립과정에 참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