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료봉사 사진 |
포항의료돌봄지원단는 지난 16일 용흥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용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업하여 관내 의료취약계층 35명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의료봉사는 의료 서비스 접근이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맞춤형 건강 상담과 전문의 진료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봉사활동은 의료진 및 사회복지사 등 25명의 봉사자들이 참여하여 내과(새이본의원), 치과(미르치과), 한방과(더좋은요양병원)의 전문의 진료와 혈액검사((재)씨젠의료재단) 등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였고 용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거동이 불편하여 진료를 보지 못하는 어르신들이 없도록 각 통별로 차량을 운행하며 진료활동을 도왔다.
안상구 단장은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봉사자들이 함께 준비했고, 짧은 시간이었지만 지역주민들이 원하는 의료서비스가 잘 제공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정옥 위원장은 "진료를 받고 만족해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올해로 4년째 진행 중인 의료봉사를 앞으로도 계속 진행하여 주민들의 건강에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천만석 용흥동장은 “용흥동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귀한 시간을 내서 봉사활동에 나서준 포항의료돌봄지원단과 용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게 감사드린다.”며, “동에서도 지속해서 맞춤형 복지·보건 서비스가 다양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